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 2명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옥빈 기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인재상'에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이하 'KSA') 학생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왼쪽부터 : KSA 3학년 강준규 / KSA 2학년 김율)

(왼쪽부터 : KSA 3학년 강준규 / KSA 2학년 김율)

'대한민국 인재상'은 각자의 분야에서 미래 인재가 되기 위해 도전해 나가는 우수 인재들을 발굴해 성장 가능성을 격려하고, 시상하는 대한민국 대표 인재 선발 프로그램으로, 올해 전국에서 고등학생·청소년 40명, 대학생·청년 60명 총 100명이 최종 선정돼 교육부장관상과 상금(200만 원)을 수여 받는다.

최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시상식이 열ㄹ린 가운데, KSA에서는 3학년 강준규, 2학년 김율 학생이 고등학생·청소년 분과에 인재로 선정됐다.

강준규 학생(KSA 3학년)은 국제 청소년 물리토너먼트(IYPT) 동메달, 한국 청소년 물리토너먼트(KYPT) 금상 등 이력이 화려하다. 로봇 하드웨어 개발의 혁신을 주도하며 산업을 이끄는 차세대 로봇공학자의 꿈을 꾸는 인재다.

김율 학생(KSA 3학년)은 제12기 한성 노벨 영수재 장학생 선정, 2024~2025년 2년 연속 한국 언어학 올림피아드 동상 수상자다.

최종배 KSA 교장은 "KSA 학생들이 각자의 재능을 발휘해 자신의 길을 스스로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재로 선정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KSA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과 역량에 특화된 맞춤식 학업과 연구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미래 인류사회 공헌의 사명감을 지닌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희 모녀 갈등
    김영희 모녀 갈등
  2. 2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3. 3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4. 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5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투자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