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아바타: 불과 재' 글로벌 수익 1조 돌파…시리즈 누적 수익 9조

YTN
원문보기


영화 '아바타: 불과 재'가 글로벌 흥행 수익 10억 달러(한화 약 1조 4,495억 원)를 돌파했다. 이로써 '아바타' 3부작의 누적 흥행 수익이 63억 5천만 달러(한화 약 9조 1,941억 원)를 넘어서며 기념비적인 성과를 달성해 명불허전 프랜차이즈의 힘을 입증하고 있다.

3주 연속 국내외 박스오피스 정상을 굳건히 지키며 폭발적인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아바타: 불과 재'를 비롯해 '아바타'와 '아바타: 물의 길'의 흥행 수익이 도합 63억 5천만 달러를 돌파했다. 프랜차이즈 시리즈 영화 중 세 편의 영화가 모두 10억 달러를 돌파한 사례는 극히 소수다.

특히 할리우드 대표 3부작으로 꼽히는 '스타워즈' 시리즈(44억 8천만 달러,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와 '쥬라기 월드' 시리즈(39억 8천만 달러, '쥬라기 월드',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수익을 달성한 결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아바타: 불과 재'는 2025년 전 세계에 개봉한 미국영화협회(MPA) 작품 중 흥행 2위에 등극하며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다. 여기에 APAC 국가 중에서 대한민국이 중국 다음으로 가장 높은 흥행 수익을 기록해 2009년부터 이어져 온 '아바타' 시리즈의 독보적인 흥행 파워와 작품에 대한 국내 관객들의 애정을 실감하게 한다.

'아바타: 불과 재'는 제3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 시각효과상을 거머쥐며, '아바타' 세계관을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구현해 낸 비주얼의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이처럼 끊임없이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는 가운데, 영화의 최종 흥행 성적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영화 '아바타: 불과 재'는 '제이크'와 '네이티리'의 첫째 아들 '네테이얌'의 죽음 이후 슬픔에 빠진 '설리' 가족 앞에 '바랑'이 이끄는 재의 부족이 등장하며 불과 재로 뒤덮인 판도라에서 펼쳐지는 더욱 거대한 위기를 담은 이야기로 국내 1,362만 관객을 동원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을 거둔 '아바타'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4. 4싱어게인4 아는형님
    싱어게인4 아는형님
  5. 5여자 핸드볼 H리그
    여자 핸드볼 H리그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