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로드FC 정문홍 회장, 명현만에게 1000만원 후원…"이유가 있다"→'명승사자' 출격한 도무스 개막전 화제

스포티비뉴스 박대현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로드FC 정문홍 회장이 도무스(DOMVS) 첫 대회에 방문해 1000만 원을 기부했다.

6일 유튜브 채널 '가오형 라이프'에는 ‘명현만에게 천만 원 후원한 이유’란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정 회장이 개그맨 출신 오인택 대표가 운영하는 도무스 첫 대회에 방문한 내용이 담긴 영상이다.

도무스는 후원 시스템이 결합된 새로운 격투 스페이스다.

오 대표가 기획한 장소로 팬들이 현장에서 경기를 관람하면서 선수에게 '즉시 후원'이 가능하다.

경기 후엔 선수와 팬 교류가 자연스레 이뤄지도록 구성됐고 입식·복싱·MMA 등 경기 방식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지난달 31일 열린 첫 대회에선 MMA와 복싱 경기가 치러졌다.

‘명승사자’ 명현만과 ‘사신’ 김남신이 복싱으로 대결, 이날 메인이벤트를 장식했다.

정 회장도 현장을 방문했는데 명현만에게 1000만 원을 후원했다. 그 이유는 명현만이 자신이 후원받는 금액 전액을 기부하겠다 밝혔기 때문.



명현만은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회에 도움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SNS에서 우연히 한 영상을 보게 됐다”며 “격투기 선수로서 싸움을 통해 얻는 수익을 도움이 필요한 이에게 전달하면 힘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해 도무스에 출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명현만은 아이를 홀로 키우는 유방암 말기 환자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경기에 나섰다. 정 회장 후원금을 포함한 기부액 전액을 전달했다.

명현만뿐 아니라 이날 많은 선수가 현장에서 후원금을 받았다. 아직 초기 단계라 부족한 점이 있지만 보완을 거듭할 경우 국내 격투기 저변을 넓히는 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유재석 놀뭐 허경환
    유재석 놀뭐 허경환
  3. 3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4. 4여자 프로농구 순위
    여자 프로농구 순위
  5. 5맨유 브루노 헌신
    맨유 브루노 헌신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