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넥슨 '메이플 키우기', 글로벌 이용자 300만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이호정 기자]
'메이플 키우기' 양대 앱 마켓 순위 [사진: 넥슨]

'메이플 키우기' 양대 앱 마켓 순위 [사진: 넥슨]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넥슨과 에이블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가 출시 2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

7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 키우기'는 지난해 11월 정식 출시 직후 국내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해 현재까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출시 첫 달 최고 일일 활성 이용자 수(DAU) 57만명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4만명을 기록했으며 12월에는 이보다 높은 수치를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글로벌 시장 반응도 뜨겁다. 대만과 싱가포르 등 주요 아시아 국가 앱 마켓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북미 시장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이에 힘입어 구글 플레이 게임 기준 전 세계 매출 순위 10위권에 안착했다.

이번 흥행은 '메이플스토리' 지적재산권(IP)의 친숙한 캐릭터와 세계관에 방치형 RPG 장르 특유의 쉬운 플레이 방식을 결합한 점이 주효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이 기존 팬층과 신규 이용자층을 모두 흡수한 것으로 분석된다.

넥슨은 오는 8일 업데이트를 통해 흥행세를 이어간다. 신규 길드 이벤트 콘텐츠 '길드 수련장'을 추가하고 던전 및 파티 퀘스트 난이도를 확장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넥슨 관계자는 "메이플스토리 IP를 재해석해 새로운 이용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안정적인 서비스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글로벌 시장에서 IP 파워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2. 2문재인 대통령 방중
    문재인 대통령 방중
  3. 3시흥 금속공장 화재
    시흥 금속공장 화재
  4. 4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5. 5개혁신당 공천팔이
    개혁신당 공천팔이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