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남해군 시금치 '보물초' 서울서 특판행사…겨울철 주요 농가 소득

뉴스1 한송학 기자
원문보기
남해군 시금치 '보물초' 특판 행사가 6일 서울 하나로마트 창동점에서 열리고 있다(남해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남해군 시금치 '보물초' 특판 행사가 6일 서울 하나로마트 창동점에서 열리고 있다(남해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남해=뉴스1) 한송학 기자 = 경남 남해군은 해풍을 맞으며 자란 지역 시금치 '보물초' 특판 행사를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하나로마트 창동점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깨끗한 노지 환경에서 재배된 보물초는 탁월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 풍부한 영양분 포함한 남해의 대표 농산물이다.

지난 6일 서울에서 열린 특판 행사에는 장충남 남해군수, 서천호 국회의원, 정영란 남해군의회 의장, 지역 농협장 등이 하나로마트 창동점을 방문해 보물초 특판 행사에 함께했다. ‘시금치 크리스피롤’을 홍보용으로 제공하는 이벤트와 시금치 200단 한정 1+1행사도 진행됐다. 특판 기간에는 보물초 100g 690원, 300g 2980원에 판매된다.

군은 보물초 판로 확대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이마트, 남해몰, G마켓, 11번가, 우체국 등 온오프라인 채널로 겨울 제철 보물초에 대한 할인 행사와 홍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보물초는 겨울철 농가 주요 소득원으로 매년 4000여개 농가에서 9400톤 정도를 생산해 400억 원 정도의 매출을 올린다.

장충남 군수는 “보물초는 해풍을 맞으며 노지에서 자라 다른 지역 시금치에 비해 더욱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며 “남해 보물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많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단식 투쟁
    장동혁 단식 투쟁
  2. 2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3. 3에디 다니엘 콘테스트
    에디 다니엘 콘테스트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부과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부과
  5. 5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