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컨트롤엠, AI로 기획·레시피·광고까지 만든 버거 출시

플래텀 플래텀
원문보기

푸드테크 스타트업 컨트롤엠이 메뉴 기획부터 레시피, 광고 제작까지 전 과정을 AI로 만든 신메뉴를 선보였다.

컨트롤엠은 자체 운영 중인 K-버거 브랜드 '슬램버거' 강남점, 대학로점에 AI를 활용해 개발한 트러플버거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메뉴는 출시 한 달 만에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하며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

컨트롤엠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글로벌 버거 트렌드 중 매운맛과 치즈가 결합된 키워드'를 선정하고, 기존 식자재에 새로운 식자재 1~2개를 추가한 레시피를 도출했다. 기획부터 메뉴명, 테스트, 레시피, 광고용 이미지 제작과 매장 부착까지 소요된 시간은 7일로, 기존 최소 3개월 걸리던 과정을 대폭 단축했다. 메뉴당 1,000만~2,000만원에 달하던 개발 비용도 AI 솔루션 구독료와 신규 식자재비를 제외하면 사실상 '0원'으로 줄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자사 외식 사업자용 대화형 AI 솔루션 '레스토지니' 고객사들이 AI 신메뉴 개발 기능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컨트롤엠은 메뉴 개발 전 과정을 표준화해 상반기 내 레스토지니에 탑재할 계획이다.

원종관 컨트롤엠 대표는 "레스토지니 AI가 반복 업무를 맡으면서 식당 사장님이 맛과 품질, 고객 경험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며 "단순 자동화를 넘어 전통적인 F&B 산업의 체질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