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폴스타 4, 고가 수입 전기차 최다 판매 모델 등극

아주경제 오주석 기자
원문보기
2025 누적 판매 2611대…아우디 Q4 e-tron, BMW i5 제쳐
폴스타 4 이미지.[사진=폴스타코리아]

폴스타 4 이미지.[사진=폴스타코리아]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SUV 쿠페 폴스타 4가 국내 수입차 시장의 핵심 세그먼트인 '60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전기차' 중에서 최다 판매 모델에 등극했다고 7일 밝혔다.

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폴스타 4는 지난해 1~12월 총 2611 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 아우디 Q4 e-tron (2475대) 등을 제치고 '유러피언 전기 SUV' 로 자리매김했다. BMW i5 (1976대) 등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주요 전기차 모델 대비해서도 높은 판매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성과는 대규모 물량 공세나 저가 및 할인 전략이 아닌 차량의 완성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중시하는 고급 전기차 시장에서 거둔 결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게 폴스타 측 설명이다.

폴스타 4는 2025 올해의 차 및 2025 올해의 디자인을 비롯해, EV어워즈 2025 심사위원 선정 혁신 전기차, 2025 스마트 EV 대상 퍼포먼스상 등 다양한 어워드를 통해 독보적인 제품 경쟁력과 디자인을 입증했다.

폴스타코리아 관계자는 "폴스타 4가 고급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최다 판매 모델로 자리 잡은 것은 뛰어난 상품성과 브랜드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가치를 소비자들이 인정해 준 덕분"이라며 "올해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향후 출시될 폴스타 3와 폴스타 5를 통해 럭셔리 전기차 시장 내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주경제=오주석 기자 farbroth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