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돌아온 엑소, 타이틀 곡 '크라운' 퍼포먼스에 'SMP' 장착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그룹 엑소(EXO)가 'SMP(SM 뮤직 퍼포먼스) 스타일' 퍼포먼스로 돌아온다.

19일 발매되는 엑소 정규 8집 타이틀 곡 '크라운(Crown)'은 애틀랜타 트랩 드럼과 헤비메탈 기타, EDM 신스가 어우러져 장르의 경계를 허문 하드 댄스 곡으로, 소중한 사람을 수많은 이들이 바라는 '왕관'에 비유, 모든 것을 걸고 끝까지 지키겠다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타이틀 곡 '크라운(Crown)' 퍼포먼스는 8명의 댄서들과 함께하며 엑소 세계관 속 상징들이 입체적으로 구현됨은 물론, 가사에 맞춰 멤버들이 각자 왕관을 거머쥔 후 머리에 쓰는 듯한 포인트 동작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퍼포먼스는 안무가 제이릭과 바다리가 공동 제작한 힘 있는 군무 중심의 구성이다. 한 팀으로 귀환하는 엑소의 존재감을 보여줌과 동시에, 멤버별 개성 역시 다채롭게 표현되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앞서 엑소는 연말 팬미팅에서 "타이틀 곡은 SMP 스타일"이라고 스포일러한 데 이어, 'MMA 2025'에서 강렬한 안무가 돋보인 수록곡 '백 잇 업(Back It Up)' 무대를 미리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크라운(Crown)'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 역시 증폭되고 있다.

엑소 정규 8집 '리버스(REVERXE)'는 총 9곡이 수록돼 있으며,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