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음성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선정

뉴스핌
원문보기
[음성=뉴스핌] 백운학 기자 = 충북 음성군이 중소벤처기업부의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서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군은 이번 선정으로 2026년부터 2027년까지 2년간 총 10억 원을 투입해 시장 고유의 정체성을 살린 특화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음성전통시장. [사진=음성군] 2026.01.07 baek3413@newspim.com

음성전통시장. [사진=음성군] 2026.01.07 baek3413@newspim.com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은 지역의 문화·관광 자원과 전통시장을 연계해 쇼핑·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음성 품바시장 통합 브랜드 개발 및 적용, '한 입 품바빵' 개발 및 판로 확대, 빛나는 품바시장 만들기, 품바 치킨 거리 조성, 인근 골프장·낚시터·캠핑장과 음성시장을 연계한 관광코스 개발, 품바 국수 거리 연계 강화 컨설팅 등이 포함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음성시장을 고연령층 고객 중심의 단순 생활형 상권에서 벗어나 어린이 등 미래 고객이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관광과 문화가 융합된 특색형 시장으로 탈바꿈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시장 방문 관광객 수 증가와 체류 시간 확대는 물론 자연스러운 소비 촉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연호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음성시장이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형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2. 2서대문역 버스 사고
    서대문역 버스 사고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다저스 터커 영입
    다저스 터커 영입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