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청양군 공동브랜드 '칠갑마루' 매출 200억 돌파

중부매일
원문보기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은 7일 칠갑마루 통합마케팅이 전년 대비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와 함께 전국 통합마케팅 조직 가운데 실적 성장률 1위를 기록하며 지역 농산물 유통의 혁신적인 선도주자로 자리잡고 있다.

청양군 대표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칠갑마루'를 활용해 대형 유통업체 직거래와 온라인 쇼핑몰 유통망 강화에 집중했다.

향진주, 고춧가루 등 곡물 및 가공품 실적을 더하면 총매출은 205억원으로, 성장률 100.1%를 기록하며 폭풍 성장을 이뤄냈다.

이는 전국 90여 개의 조공법인 중 상당수가 경기 침체와 농산물 소비 위축으로 한 자릿수 성장에 머물렀거나 정체기를 겪은 것과 대조적이며 청양조공법인의 이번 성과는 산지유통의 혁신적인 돌파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마늘 품목은 전년 대비 753% 성장한 48억원의 실적을 기록하며 핵심 수익원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청양의 자랑인 고추는 2중 선별 시스템과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40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김돈곤 군수는 "2021년부터 준비해온 칠갑마루 통합마케팅의 성과가 청양조공법인의 전문성과 함께 결실을 맺었다"며 "작년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올해 목표 매출 282억원을 달성하고 칠갑마루 누적 실적 1천억원을 향해 계속해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청양군,칠갑마루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차도 트럼프 노벨평화상
    마차도 트럼프 노벨평화상
  2. 2연준 독립성 침해
    연준 독립성 침해
  3. 3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4. 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5박나래 전 매니저 조사
    박나래 전 매니저 조사

중부매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