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리테일 미디어 ‘프리즘’ 운영하는 RXC, 70억 투자 유치...에이피알도 합류

조선비즈 노자운 기자
원문보기
/RXC

/RXC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을 운영하는 RXC가 7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RXC의 기존 투자사인 LB인베스트먼트와 제트벤처캐피탈(ZVC)을 비롯해 GS벤처스, 에이피알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RXC는 티몬 대표이사와 의장을 역임한 유한익 대표가 2021년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유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프리즘을 통해 기존 이커머스와 차별화된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모델을 추구해왔다. 서비스 출시 초기 이례적으로 총 400억원 규모의 시드 및 프리(pre)-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프리즘은 몰입감 높은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발견과 경험을 연결하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이다. 고화질 라이브 콘텐츠와 숏폼 중심의 뉴미디어 포맷을 통해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한다. 단순 상품 노출 및 가격 비교 중심의 기존 플랫폼들과 차별화를 꾀한다.

프리즘의 국내 누적 가입자 수는 100만명, 평균 객단가는 150만원 이상이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재방문율, 재구매율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지난해 총 거래액은 1500억원이었다.

유 대표는 “프리즘만의 방식으로 ‘특별한 경험’을 기획하고 이를 몰입감 있는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로 전달해 온 점이 회사 전반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호텔·여행은 물론 K-컬처 영역까지 아우르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프리즘만의 선순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자운 기자(jw@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2. 2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3. 3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4. 4장동혁 단식 투정
    장동혁 단식 투정
  5. 5이혜훈 적극 재정
    이혜훈 적극 재정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