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구로구, 구로문화누리도서관에 ‘청소년 아지트’ 조성

헤럴드경제 박병국
원문보기
장인홍 구로구청장. [구로구 제공]

장인홍 구로구청장. [구로구 제공]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사진)가 지난 2일부터 ‘청소년입장지대 모여 구로’의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청소년입장지대 모여 구로’는 구로문화누리도서관 1층에 조성된 청소년 아지트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적 혜택과 지식정보를 접하고 문화‧복지서비스를 이용하며 편안하고 즐겁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이다.

구는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편안한 환경에서 건전한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상상모여(닌텐도방) ▷열정모여(플스방) ▷셀카존 ▷코인노래방 ▷PC존 ▷힐링존 ▷간식창고 등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모여 구로’는 청소년(9세~24세)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오전 9시~오후 8시) 운영하며, 월요일과 일요일은 휴무다.

아울러, 구는 개봉3동에 있는 노후 청소년 공부방을 현대식 아동·청소년 스터디카페인 ‘청소년카페’로 조성한다.

개봉3동 청소년 공부방은 1997년 지암어린이집 3층, 4층에 조성된 시설로 작년 5월에 운영을 종료했다.

구는 작년 9월 주민설명회를 거쳐 올해 1월 청소년카페 착공에 돌입한다. 지상 3층은 스터디카페, 다목적활동실 등으로 4층은▷강당(춤연습실) ▷메이크스페이스로 조성되며, 오는 4월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구는 개봉동에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간을 조성해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과 문화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2. 2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