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캣츠아이, 美 '핫 100' 22위 껑충…자체 최고 경신

더팩트
원문보기

전주 대비 41계단 상승..누적 24주 차트 인

캣츠아이의 'Gabriela'가 미국 빌보드 '핫 100' 22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무려 41계단이나 껑충 뛴 순위다. /하이브 x 게펜 레코드

캣츠아이의 'Gabriela'가 미국 빌보드 '핫 100' 22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무려 41계단이나 껑충 뛴 순위다. /하이브 x 게펜 레코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22위로 또 한 번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미국 빌보드가 6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월 10일 자)에 따르면 캣츠아이의 두 번째 미니 앨범 'BEAUTIFUL CHAOS(뷰티풀 카오스)' 수록곡 'Gabriela(가브리엘라)'가 '핫 100' 22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무려 41계단이나 껑충 뛴 순위다. 누적 차트 인 기록은 24주로 늘렸다.

같은 앨범에 담긴 또 다른 수록곡 'Gnarly(날리)'는 '핫 100'에 82위로 재진입했다. 이 곡 역시 해당 곡의 동차트 최고 성적을 갈아치우며 누적 12주 차트 인에 성공했다. 홀리데이 시즌송에 잠시 눌려있던 이들 곡의 기세가 새해를 맞아 한꺼번에 터져 나오며 폭발력을 더한 모양새다.

두 곡이 포함된 앨범 'BEAUTIFUL CHAOS'는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7위에 안착했다. 지난 주보다 14계단 상승했다. 앞서 해당 차트에서 4위(7월 12일 자)를 찍은 이래 27주 연속 차트 인이다.

또 캣츠아이는 신곡 'Internet Girl(인터넷 걸)' 음원을 지난 2일 발표하고 새로운 차원의 돌풍을 예고했다. 이 곡은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톱 송 데뷔(Top Song Debut)' 차트(집계 기간 12월 22일~31일)에서 미국과 글로벌 부문 모두 정상을 밟았다.

작년 11~12월 진행된 북미 투어 무대에서 먼저 공개된 곡이자 팬 페이보릿 트랙(Fan Favorite Track)임에도 후속 반응이 뜨겁다. 발매 당일 스포티파이에서만 약 287만 회 재생됐는데, 이는 캣츠아이의 역대 음원 중 발매 첫날 최다 스트리밍 기록이다.


캣츠아이는 오는 2월 1일 열리는 제68회 그래미 어워드의 '베스트 뉴 아티스트(Best New Artist)'와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두 부문 후보에 올랐다. 더불어 4월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무대에 오른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통일교 특검 촉구
    장동혁 통일교 특검 촉구
  2. 2박병호 코치 새출발
    박병호 코치 새출발
  3. 3울산 김영권 주장
    울산 김영권 주장
  4. 4프리미어12 본선 직행
    프리미어12 본선 직행
  5. 5나혼산 바자회
    나혼산 바자회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