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지원 “김병기 결백 믿지만, 탈당해라…정청래 잔인한 리더십 보여야”

파이낸셜뉴스 김희선
원문보기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천헌금 등 각종 비위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의원에게 탈당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6일 박 의원은 이날 오전 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회에서 열린 당원 교육연수 초청 특강을 통해 "김 의원에게 전화해 '선당후사 하라, 아내와 두 아들이 다 희생한다, 탈당하고 경찰 수사 후 혐의를 벗고 살아오면 된다'고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치는 온정주의로 가면 안 된다"고 한 박 의원은 "결백을 믿지만 민주당, 이재명 정부 성공을 위해 선당후사로 자진 탈당해 수사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지방공천에서 더 이상 금품 비리 등은 용납되지 않는다. 구시대적 악습은 이제 끊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청정 공천을 하지 않으면 국민에게 버림받는다. 공천비리가 없으면 우리는 승리한다"고 말한 박 의원은 "골프와 선거는 고개 쳐들면 진다. 끝까지 겸손해야 한다"고 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광주 시민은 국민의힘이 아니라 민주당 공천헌금 사태를 걱정한다"고 적고, "자유당 고무신 선거도 아니고 어떻게 21세기 대명천지 민주당 내부에서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냐고 야단"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그는 이어 "'김 의원은 억울해도 자진 탈당하라'고 눈물 흘리며 강연했다. 경찰 수사로 억울함을 풀고 돌아와 '큰형님'하고 부르는 예의 투박한 김병기 '동생'의 모습을 보고 싶다"고 전했다.


또 "당에서도 12일까지 감찰 결과를 기다린다면 너무 늦는다. 어떻게 견디려 하느냐"며 “지도자는 후덕한 리더십도 필요하지만 때로는 잔인한 리더십으로 조직을 살려야 한다. 정청래 대표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bng@fnnews.com 김희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결승골 뮌헨
    김민재 결승골 뮌헨
  2. 2신정환 뎅기열 해명
    신정환 뎅기열 해명
  3. 3한동훈 제명 공멸
    한동훈 제명 공멸
  4. 4트럼프 베네수 임시 대통령
    트럼프 베네수 임시 대통령
  5. 5제주항공 참사 안유성
    제주항공 참사 안유성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