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10대들의 '최애' SNS는 인스타그램...틱톡·핀터레스트 뒤이어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이호정 기자]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한국 10대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앱은 '인스타그램'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기준 10대 이하 사용자가 가장 많은 SNS 앱은 인스타그램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412만명을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틱톡(203만명), 핀터레스트(174만명), 엑스(X·옛 트위터, 161만명), 밴드(88만명), 스레드(75만명) 순으로 나타났다. 이미지 공유 플랫폼인 핀터레스트가 10대 사이에서 높은 사용률을 보인 점이 눈길을 끈다.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사용자 기준으로도 1위는 인스타그램이었다. 인스타그램의 전체 MAU는 2758만명으로 조사됐다.

이어 밴드(1636만명), 틱톡(928만명), 네이버 카페(919만명), 엑스(757만명), 페이스북(734만명)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인스타그램, 틱톡, 핀터레스트, 스레드, 틱톡 라이트 등 5개 앱은 역대 최대 MAU를 경신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이번 조사는 전 세계적으로 청소년의 SNS 이용 제한 움직임이 확산되는 가운데 발표돼 주목된다. 지난달 호주 정부가 16세 미만 아동·청소년의 SNS 사용을 금지한 데 이어 프랑스 정부도 올 9월부터 15세 미만의 SNS 사용 금지 법안을 추진 중이다. 덴마크와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유사한 규제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2. 2UAE 방산협력 논의
    UAE 방산협력 논의
  3. 3한동훈 제명 보류
    한동훈 제명 보류
  4. 4그린란드 미중러 선택 압박
    그린란드 미중러 선택 압박
  5. 5피자헛 차액가맹금 반환
    피자헛 차액가맹금 반환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