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CJ 오너 3세' 이선호 CES 현장 방문…글로벌 산업 트렌드 점검

뉴스1 배지윤 기자
원문보기

국내외 주요 기업 및 스타트업 부스 참관…협업 가능성 타진

지주사 AI실 및 DT추진실·CJ올리브네트웍스 인력 다수 파견



이선호

이선호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CJ그룹의 중장기 미래 전략을 총괄하는 이선호 미래기획그룹장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 현장을 직접 찾아 글로벌 산업 트렌드 변화와 미래 혁신 기술의 산업 적용 가능성을 점검하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미래기획그룹장은 CES 2026에 참석해 글로벌 산업 전반의 흐름과 차세대 기술 동향을 살피며 현장 일정을 소화 중이다.

이 그룹장은 국내외 주요 기업과 유망 스타트업 부스를 잇따라 찾으며 협업 가능성을 타진하는 한편 그룹의 중장기 성장 전략 수립과 AI·DT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상에도 본격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룹 차원의 미래 혁신과 중장기 먹거리 발굴을 주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CES 2026 현장에서 확보한 네트워크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이재현 회장이 강조해 온 글로벌 신영토 확장 기조에 부합하는 미래 청사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CJ그룹은 이번 CES 2026에 지주사 AI실과 DT추진실·CJ올리브네트웍스 등 관련 부서를 중심으로 다수의 인력을 파견했다.

참관 인력들은 글로벌 산업 트렌드 변화와 미래 혁신 기술의 산업 적용 사례를 살펴볼 예정이다. AI·DT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외 주요 기업과 유망 스타트업과의 현장 미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4. 4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5. 5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