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상반기까지 눌림목…투자의견 '보류'-메리츠

머니투데이 김경렬기자
원문보기


메리츠증권이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상반기까지 눌림목이라며 투자의견으로 보류(Hold)를 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 의견을 유지했다.

메리츠증권은 카카오게임즈의 목표주가 역시 1만6000원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제시했다. 전일 장 마감 기준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1만5210원으로 목표가까지는 5.2%의 상승여력이 있다.

작년 4분기 카카오게임즈의 연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2.7% 감소한 1030억원, 영업손실은 157억원을 기록했다.

메리츠증권은 하반기가 돼서야 카카오게임즈의 재무 성과가 날 것으로 보고 있다.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올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Q'가 제일 먼저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크로노 오디세이' 등 기대감이 큰 게임은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와 피드백, 마케팅 등 과정을 고려하면 올해 말이나 내년 초 출시할 전망이다.

이효진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는 기존 게임의 하락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신작이 부재한 탓에 수익성이 악화했다"며 "모바일은 부진하나 PC는 펍지 포르쉐 콜라보가 진행되며 전년 대비 성장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또 "VX를 계열사로 이관하고 넵튠을 매각하는 등 슬림화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게임 사업 부진을 일부 상쇄했다"며 "추가적인 비용 절감의 룸이 커 보이지 않아 신작을 통해 탑라인이 개선돼야 유의미한 반등을 기대할 수 있다"고 했다.

김경렬 기자 iam10@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2. 2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3. 3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4. 4맨유 임시 감독
    맨유 임시 감독
  5. 5정관장 단독 2위
    정관장 단독 2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