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이재준“처리할 수 없는 민원 왜 처리할 수 없는지 명확히 설명해야”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수원시, 6일‘ 2025 새빛만남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열고 건의사항 처리 현황 점검

이재준 시장이 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5 새빛만남 건의사항 추진 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제공=수원시

이재준 시장이 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5 새빛만남 건의사항 추진 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제공=수원시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6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5 새빛만남 건의사항 추진 상황 보고회’에서 “모든 민원을 유형별로 분류하고, 체계적으로 분석해 효율적으로 처리하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새빛만남, ‘폭싹 속았수다! 시민의 민원함’ 등 민원창구에서 제기된 다양한 민원을 분류하고, 정리하고, 분석해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처리할 수 없는 민원은 왜 처리할 수 없는지, 시민이 납득할 수 있게 명확히 설명해야 한다”며 “그렇게 해야 민원인이 이해를 해 주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불법 주정차, 쓰레기 불법 투기, 불법 현수막과 같은 반복 민원에 어떻게 대응할지 고민해야 한다”며 “반복 민원이 될 가능성이 있는 민원은 해결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보고회서는 ‘2025 새빛만남’에서 나온 시민들의 건의 사항 접수‧처리 현황이 실·국별로 보고됐다. 새빛만남에서 나온 건의 사항은 총 468건이었고, 이 중 411건이 처리 완료‧추진 중이다.


이 시장은 지난해 9월 8일부터 12월 4일까지 모든 동(44개)을 방문해 ‘2025 새빛만남- 수원, 마음을 듣다’를 열고, 시민들을 만나 시정 계획, 각 동의 마을 계획을 소개한 후 주민들과 대화를 나눴다. 정해진 질문 내용이나 형식 없이 주민이 질문하면 이재준 시장이 바로 답하고, 질문과 관련된 부서의 실·국장이 보충 답변을 했다.

수원시는 주민들의 건의 사항 중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사안은 즉시 해결해 결과를 안내했고, 예산·설계·법령 검토 등이 필요한 중장기 과제는 로드맵을 마련해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코치 별세
    김민재 코치 별세
  2. 2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3. 3한동훈 징계 효력정지
    한동훈 징계 효력정지
  4. 4프랑스 그린란드 영사관
    프랑스 그린란드 영사관
  5. 5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