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방탄소년단 완전체 컴백에 외신 극찬 "현대 팝 음악의 결정적 순간"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빅히트뮤직 제공

빅히트뮤직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방탄소년단이 오는 3월 20일 다섯 번째 정규 앨범 발매와 함께 완전체 컴백을 선언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약 3년 9개월이라는 긴 공백을 깨고 전해진 이번 활동 계획에 대해 주요 외신들은 이들의 귀환이 지닌 산업적, 문화적 의미를 집중 조명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미국 빌보드는 이번 컴백을 K-팝을 대표하는 거대한 아티스트가 귀환하는 순간이라고 정의했으며, 워싱턴 포스트는 방탄소년단이 2026년을 자신들의 히트곡인 '다이너마이트'처럼 뜨겁게 달굴 준비를 마쳤다고 평가했다. 버라이어티 역시 팬들이 단순한 계절의 변화가 아닌 이들의 복귀라는 진정한 봄을 기다려왔음을 강조했다.

아시아와 유럽 매체들의 반응도 뜨겁다. 로피시엘 싱가포르는 방탄소년단이 K-팝을 글로벌 주류로 이끈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음을 언급하며, 일곱 멤버의 완전체 귀환은 현대 팝 음악사에서 가장 결정적인 장면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영국 NME를 비롯한 다수의 음악 전문 매체들도 이들의 행보를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

이번 정규 5집에는 지난 여정 속에서 멤버들이 느낀 감정과 고민, 그리고 팬들을 향한 진심을 담은 총 14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앨범 발매 이후 대규모 월드투어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직접 만날 계획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코치 별세
    김민재 코치 별세
  2. 2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3. 3한동훈 징계 효력정지
    한동훈 징계 효력정지
  4. 4프랑스 그린란드 영사관
    프랑스 그린란드 영사관
  5. 5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