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500년 전통 안동소주 비법 공개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5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안동소주 3대 명가가 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에 출연한다.

출처=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출처=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1월 7일 방송에서는 박재서·박찬관·박춘우 3대가 안동소주의 맥을 잇기 위해 걸어온 여정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전통주로서 세계를 사로잡은 안동소주의 비밀을 공개한다.

안동소주는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석권은 물론, 해외 위스키와의 정면 승부에서도 우위를 점하며 전통주의 위상을 높였다. 2021년에는 대통령 설 선물로 선정돼 청와대에 납품되며 '국가대표 명품주'로 자리매김했다.

방송에서는 수백 년 동안 이어온 전통 방식 그대로 술을 빚는 과정이 밀착 공개된다. 누룩 만들기부터 발효, 증류까지 40일에 걸친 제작 과정을 생생하게 담았으며, '75년 경력' 명인의 특급 비법도 전격 소개된다. 서장훈과 장예원은 78도 고도수 증류주 시음에 도전하며 웃음을 더했다.

1대 명인 박재서는 어머니에게 전통 술 빚는 법을 배워 가문의 비법을 이어받았고, 일제강점기 단속 속에서도 맛으로 술을 지켜낸 어머니의 일화는 여전히 회자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500년 전통 서당에서 배우는 안동소주 맛있게 마시는 법, 전통 누룩 밟기 장인의 정체까지 함께 공개되며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안동소주 편은 1월 7일 수요일 밤 9시 55분 방송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2. 2한동훈 제명 논란
    한동훈 제명 논란
  3. 3김민재 코치 별세
    김민재 코치 별세
  4. 4안국역 무정차 시위
    안국역 무정차 시위
  5. 5예스맨 출연
    예스맨 출연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