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중소기업 관광분야 사업 확장 지원 '관광플러스테크' 모집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원문보기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제공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6 관광플러스테크'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관광플러스테크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관광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도록 돕는 관광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는 오는 1월 26일 11시까지 진행된다. 국가연구개발사업(R&D) 참여기업 중 자사의 핵심기술을 통해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거나 새로운 유형의 관광시장을 창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법인사업자)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인공지능(AI) 활용(고객경험 혁신), 스마트모빌리티·항공·교통(이동성 및 접근성 제고), 핀테크(여행 편의성 및 결제 시스템 개선), 지속 가능한 관광(ESG 실천 및 지역 상생) 등 4개다. 총 7개 기업을 선발하며,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2개년, 4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비즈니스모델 컨설팅,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등 지원이 함께 제공된다.

관광공사는 14일 오후 3시 온라인설명회를 연다. 관광플러스테크 사업 개요와 모집 분야, 선정 절차 등을 안내하고 기존 참여기업의 사업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 산업포털 '투어라즈(touraz.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소연 관광공사 관광기업육성팀장은 "관광플러스테크는 기술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 관광산업으로 진입하고, 실제 사업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기술기업의 관광사업화를 통해 산업 간 융복합을 촉진하고, 관광산업 전반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