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속보] 'HERE WE GO!' 떴다… 맨체스터 시티, 세메뇨 영입 확정! 이적료 1,270억

포포투 김호진 기자
원문보기
사진=로마노 인스타그램

사진=로마노 인스타그램


[포포투=김호진]

앙투안 세메뇨가 맨체스터 시티로 향한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7일(한국시간) 본인의 SNS를 통해 "맨체스터 시티가 안토니 세메뇨 영입을 위해6,500만 파운드(약 1,270억원)에 합의 완료했다. 세메뇨는 크리스마스 이전, 영입에 관심을 보인 프리미어리그 4개 구단을 제치고 맨체스터 시티를 선택했으며, 이번 계약은 완전히 확정됐다"고 보도했다.

이어 "맨시티는 1월 10일까지 6,500만 파운드(약 1,270억원)를 지불할 예정이며, 세메뇨는 토트넘과의 경기 출전 후 목요일 메디컬 테스트를 받을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2000년생의 가나 국적 윙어인 세메뇨는 브리스톨 시티 유스 출신이다. 유소년 팀에서 성장해 프로 무대에 데뷔했으며, 이후 여러 차례 임대를 거치다 2023년 1월 본머스 AFC로 이적하며 프리미어리그에 입성했다.

그는 주로 사용하는 발은 오른발이지만 드리블·패스·슈팅을 모두 왼발로도 자연스럽게 소화한다. 직선적이고 공격적인 움직임에 순간 가속력이 세메뇨의 가장 큰 장점이다.

세메뇨는 이번 1월 이적시장의 최대 매물이다. 지난 시즌부터 본머스의 돌풍을 이끌며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았고, 이번 시즌에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9경기에서 9골 3도움을 기록하며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사형 구형
    윤석열 사형 구형
  2. 2이민성호 우즈벡 졸전
    이민성호 우즈벡 졸전
  3. 3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한일정상회담 드럼
    한일정상회담 드럼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