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기 건조로 화재 주의…제주도엔 눈·비

연합뉴스 전국부
원문보기
한라산은 겨울왕국(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도 산지에 내려진 대설특보가 해제된 4일 오전 한라산 1100고지를 찾은 이들이 겨울 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2025.12.4 jihopark@yna.co.kr

한라산은 겨울왕국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도 산지에 내려진 대설특보가 해제된 4일 오전 한라산 1100고지를 찾은 이들이 겨울 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2025.12.4 jihopark@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수요일인 7일은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제주도 등 일부 지역에는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강원동해안·산지, 전남동부,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겠다.

강한 바람도 예상되므로 야외 활동 시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하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오후까지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오전까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전북, 전남권서부, 경상서부내륙에 0.1㎜ 미만의 빗방울 또는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 1~3㎝이고,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 미만이다.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5도가량 높아졌다.

그러나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내일부터는 기온이 더 내려가 춥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3.6도, 수원 -2.9도, 춘천 -3.8도, 강릉 4.3도, 청주 0.5도, 대전 1.6도, 전주 1.0도, 광주 -1.1도, 제주 7.8도, 대구 -1.8도, 부산 2.5도, 울산 1.5도, 창원 1.8도 등이다.


낮 기온은 0∼9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오전까지, 호남권·대구·경북·제주권은 오전부터 오후까지 '나쁨', 부산·울산·경남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4.0m, 서해 1.0∼3.5m, 남해 0.5∼2.5m로 예상된다.

※ 이 기사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yun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트럼프 연준 흔들기
    트럼프 연준 흔들기
  3. 3백악관 이란 외교
    백악관 이란 외교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