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방송가, 국민 배우 안성기 추모특집 편성

세계일보
원문보기
지상파, 다큐멘터리 잇단 제작
영화채널, 출연작 릴레이 방영

방송사들이 지난 5일 별세한 ‘국민 배우’ 안성기를 추모하기 위해 특집 방송과 출연작을 특별 편성한다.

6일 KBS에 따르면 영화를 주요 소재로 다루는 KBS2 ‘영화가 좋다’와 KBS1 ‘인생이 영화’ 등은 고인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추모 방송을 준비 중이다. ‘영화가 좋다’는 10일, ‘인생이 영화’는 17일 방송에서 안성기의 영화 인생을 돌아보는 코너를 마련한다. KBS2 ‘셀럽병사의 비밀’도 20일 방송 주인공을 안성기로 계획하고 있다.

SBS는 9일 오후 8시50분 안성기 추모 다큐멘터리를 내보낸다. 이 시간대 ‘궁금한 이야기Y’는 쉰다. MBC는 오는 11일 방송을 목표로 고인의 추모 다큐멘터리를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소형준·박소희 PD가 연출을 맡았다.

영화 전문 채널 OCN과 OCN 무비, OCN 무비2 등 3개 채널은 안성기가 생전 출연한 영화를 특별 편성했다. OCN 무비2는 6일 오후 5시20분 ‘부러진 화살’을 편성했고, OCN은 같은 날 오후 7시40분 ‘라디오스타’(포스터)를, OCN 무비는 같은 날 오후 10시 ‘실미도’를 각각 방송한다. 또한 OCN은 11일 오전 10시30분부터 ‘카시오페아’, ‘라디오스타’, ‘노량: 죽음의 바다’ 등 3편을 연속 편성했다.

tvN은 안성기가 출연한 ‘청년 김대건’ 3부작을 10일 오전 8시부터 연속 방송한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의성 산불 주불 진화
    의성 산불 주불 진화
  2. 2하나은행 4연승 질주
    하나은행 4연승 질주
  3. 3삼성화재 한국전력 제압
    삼성화재 한국전력 제압
  4. 4홈택스 연말정산
    홈택스 연말정산
  5. 5가상자산 거래액 돌파
    가상자산 거래액 돌파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