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장철민 의원 대전충남통합시장 출마선언…"신수도권 만들 것"

연합뉴스 박주영
원문보기
출마선언하는 장철민 의원 [장철민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출마선언하는 장철민 의원
[장철민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장철민(대전 동구) 국회의원이 오는 6·3 지방선거 대전충남통합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장 의원은 6일 대전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젊은 대전, 강한 충청'을 슬로건으로 '신(新)수도권'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 의원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지금은 AI가 행정과 산업 등 모든 것을 뒤흔드는 격변의 시대이다. 낡은 리더십으로는 이 파고를 헤쳐 나갈 수 없다"며 비수도권 유일의 40대 재선 의원인 자신이 통합 단체장의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을 "이재명 대통령과 바로 통화할 수 있고 국회를 설득할 수 있는 힘 있는 시장"이라고 소개하며 3조원 이상 규모의 '충청권산업투자공사' 설립, 대덕특구에 '직주락(職住樂) 융합 클러스터' 조성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장 의원은 "광역통합 시 보통교부세를 현재의 1.5배인 연 3조원 규모로 대폭 확충하겠다"며 "늘어난 재원 중 절반을 대전·충남 20개 기초자치단체에 균등 배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건강보험으로 세 번째 임플란트 비용 추가 지원, 독거 어르신 서로돌봄수당 신설과 함께 대전시의 공공 데이터 소득을 시민에게 돌려주는 AI 기본소득과 청년기본소득을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또 기존 대전 '0시 축제'는 폐지하고 정부출연 연구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과학축제'를 신설하겠다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대전의 과학기술과 충남의 산업 인프라가 만나야 대한민국이 산다"며 "대전·충남의 새로운 전성기를 만들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jyo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4. 4이혜훈 청문회
    이혜훈 청문회
  5. 5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