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영화 특별 편성에 특집 다큐…방송사도 故안성기 추모

연합뉴스 고가혜
원문보기
'국민 배우' 고 안성기 추모 공간, 서울영화센터에 마련(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5일 서울 중구 충무로 서울영화센터에 마련된 '국민 배우' 고 안성기를 추모하는 공간에서 조문객이 헌화, 묵념하고 있다. 2026.1.5 pdj6635@yna.co.kr

'국민 배우' 고 안성기 추모 공간, 서울영화센터에 마련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5일 서울 중구 충무로 서울영화센터에 마련된 '국민 배우' 고 안성기를 추모하는 공간에서 조문객이 헌화, 묵념하고 있다. 2026.1.5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가혜 기자 = 방송사들이 지난 5일 별세한 '국민 배우' 안성기를 추모하기 위해 특집 방송과 출연작 특별 편성에 나섰다.

6일 KBS 관계자에 따르면 KBS는 '영화가 좋다'와 '인생이 영화' 등의 프로그램이 고인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추모 방송을 준비 중이다.

'영화가 좋다'는 오는 10일, '인생이 영화'는 17일 방송에서 안성기의 영화 인생을 돌아보는 코너를 마련한다.

유명인의 삶과 죽음을 그리는 '셀럽병사의 비밀'도 20일 방송 주인공을 안성기로 계획하고 있다.

MBC는 오는 11일 방송을 목표로 고인의 추모 다큐멘터리를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소형준·박소희 PD가 연출을 맡았다.

SBS 역시 "안성기 배우의 추모 다큐멘터리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추모 다큐는 9일 오후 8시 50분 '궁금한 이야기 Y' 대신 방송될 예정이며, 제목은 미정이다.


영화 전문 채널 OCN과 OCN 무비, OCN 무비2 등 3개 채널은 안성기가 생전 출연한 영화를 특별 편성했다.

OCN 무비2는 6일 오후 5시 20분 '부러진 화살'을 편성했고, OCN은 같은 날 오후 7시 40분 '라디오스타'를, OCN 무비는 같은 날 오후 10시 '실미도'를 각각 방송한다.

아울러 OCN은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카시오페아', '라디오스타', '노량: 죽음의 바다' 등 3편을 연속 편성했다.


tvN 드라마 채널은 안성기가 출연한 '청년 김대건' 3부작을 10일 오전 8시부터 연속 방송한다.

'청년 김대건'은 지난 2022년 개봉한 윤시윤·안성기 주연 영화 '탄생'을 재편집한 3부작 드라마로, 지난달 24~26일 tvN에서 방영됐다.

gahye_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2. 2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3. 3강상윤 부상
    강상윤 부상
  4. 4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5. 5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