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가수 진데님, 29세 나이에 사망…“사고로 인한 추락사”

헤럴드경제 김보영
원문보기
가수 진데님 [진데님 소셜미디어]

가수 진데님 [진데님 소셜미디어]



[헤럴드경제=김보영 기자] 가수 진데님(본명 김정엽)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29세.

진데님의 여동생은 지난 3일 고인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2025년 12월 17일 저녁, 사고로 인해 오빠가 세상을 떠났다”며 사망 소식을 알렸다. 사인에 대해선 병증에 따른 사고로 인한 추락사라고 밝혔다.

유족에 따르면 고인은 2015년부터 양극성정동장애와 조현 증상으로 치료를 받아왔다. 병을 인지하고 치료에 매진하며 병세를 관리하려 노력했으나, 최근 증상이 급격히 악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동생은 “투병 중에도 오빠는 신앙을 통해 삶을 유지하며, 주변에 사랑과 믿음을 전하려 노력하며 살아왔다”며 “다만 병의 영향으로 충동적인 행동이 반복되었고, 그로 인해 오빠 본인과 가족 모두 오랜 시간 큰 고통을 겪어왔다”고 털어놨다.

이어 “오빠는 생전에 ‘내가 떠나는 날은 천국에 가는 기쁜 날이니 슬퍼하지 말라’고 말하곤 했다”며 “정엽 오빠를 슬픔 속의 대상으로만 남기기보다, 오빠가 남긴 음악과 따뜻한 기억으로 오래 기억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중국 상하이 명문 푸단대학교 출신인 진데님은 2016년 홍대 버스킹 팀 시소(Si-So) 멤버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듬해에는 씽씽(SingSing)이라는 이름으로 ‘내추럴리즘’, ‘피어나’ 등의 음반을 발표했다.

2020년부터는 진데님으로 이름을 바꾸고 새 활동을 꾀했다. 대표곡으로는 ‘이 밤이 지나면’, ‘이터널’, ‘페어리테일’ 등이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상우 손태영 혼전임신
    권상우 손태영 혼전임신
  2. 2로저스 대표 소환
    로저스 대표 소환
  3. 3트럼프 국제질서 해체
    트럼프 국제질서 해체
  4. 4장우진 르브렁 제압
    장우진 르브렁 제압
  5. 5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