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다인리더스, 부천대 'AI 학생 성공 플랫폼' 구축

전자신문
원문보기

AI 커리어플랫폼 전문기업 다인리더스(대표 임무호)는 부천대 'AI 학생 성공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본격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되는 AI 학생 성공 플랫폼은 입학부터 재학, 졸업, 사회 진출에 이르기까지 학생의 전 생애주기에 걸친 학습 및 활동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통합·관리하는 것이 핵심이다. 학습 이력, 비교과 활동, 진로 희망 등 다양한 데이터를 AI가 종합적으로 분석해 학생 개인별 역량과 특성을 정밀 진단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진로·경력 설계를 지원한다.

해당 플랫폼은 △통합진단 △맞춤형 진로설계 △교육통합관리 △전문상담 △교내·외 채용정보 △포트폴리오 △취업통계 등 다차원적 학생 지원 기능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구현한다. AI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해 학생의 진로 목표와 역량 수준에 적합한 교과·비교과 교육과정을 제안하고, 진로 변화에 따라 학습·경력 설계가 지속적으로 고도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개발해 운영 중인 시스템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을 토대로 안정적인 마이그레이션과 모듈별 고도화를 통해 이해관계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인리더스는 14년간 대학 사업 수행을 통해 축적한 대학생 사회 진출 경로 및 졸업생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지역 중심 AI 구인·구직 플랫폼 '스타터(STARTER)'를 AI 학생 성공 플랫폼과 원클릭(One-Click) 방식으로 연동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AI가 지역 산업 수요와 학생 역량을 정밀하게 분석·매칭함으로써, 지역 정주형 채용정보 제공과 취업 연계 기능을 강화한다.

이 같은 모델은 정부가 추진 중인 지역정주형 인재 양성 및 청년 일자리 정책 방향과도 부합하는 것으로, 대학-지역산업-청년을 연결하는 데이터 기반 상생 모델로 평가된다. 부천대는 이를 통해 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학생 지원 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송유준 다인리더스 에듀테크센터 상무는 “이번 'AI 학생 성공 플랫폼'은 단순한 학생 지원 시스템을 넘어, AI가 학생의 학습·진로의 과정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지능형 학생 지원 플랫폼”이라며 “AI 기술을 통해 부천대 학생 지원 서비스의 정밀도와 성과 환류 체계를 획기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2. 2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3. 3강상윤 부상
    강상윤 부상
  4. 4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5. 5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