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제일약품, '자큐보구강붕해정' 출시…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옵션 확대

아주경제 안서희 기자
원문보기
물 없이 복용 가능해 고령 환자 및 연하곤란 환자에 맞춤형 치료 제공
자큐보구강붕해정 제품 이미지.[사진=제일약품]

자큐보구강붕해정 제품 이미지.[사진=제일약품]



[이코노믹데일리] 국산 37호 신약 P-CAB 치료제 ‘자큐보정’이 출시 15개월 만에 구강붕해정(ODT) 제형을 추가하며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 시장의 세대교체를 가속화한다.

6일 제일약품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구강붕해정 20밀리그램’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자큐보구강붕해정은 2024년 10월 첫 출시 이후 현재 소화성궤양용제시장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자큐보정’의 라인업 강화로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자큐보구강붕해정은 물 없이도 입안에서 빠르게 녹는 ODT(Orally Disintegrating Tablet) 제형으로 알약을 삼키기 어려워하는 연하곤란 환자나 복용 편의성을 중시하는 고령 환자들에게 최적화된 대안을 제공한다. 기존 자큐보 정이 분홍색의 원형 필름코팅정이었다면 구강붕해정은 흰색 원형 정제의 상큼한 오렌지 향을 더해 복약 거부감을 낮추고 순응도를 높였다.

자큐보구강붕해정은 자큐보 정의 특장점인 빠른 약효 발현, 긴 지속 시간, 식사 여부와 상관없는 복용 편의성을 유지하면서도 ‘물의 유무와 관계 없이 복용 가능’이라는 제형적 강점을 더해 치료의 완성도를 높였다.

자큐보는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에 이어 ‘위궤양’ 적응증에 대한 건강보험 급여 적용이 예정돼 있다. 이에 따라 자큐보는 이번 구강붕해정 출시로 제형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한편 적응증 확대를 통해 소화성궤양용제 시장 전반으로 처방 영역을 넓히는 강력한 연쇄 모멘텀을 확보하게 됐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자큐보 출시 15개월 만에 선보이는 구강붕해정은 환자 친화적 치료 환경을 구축하려는 노력의 결실”이라며 “위궤양 적응증의 급여 확대까지 예정된 만큼 차별화된 제형과 넓은 적응증을 바탕으로 소화성궤양용제 시장 내 자큐보의 위상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안서희 기자 ash990@economidaily.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2. 2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3. 3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4. 4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5. 5손담비 이사 준비
    손담비 이사 준비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