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만취 20대女, 벤츠 몰고 용산 철로로…옴짝달싹 못해 ‘쾅’

세계일보
원문보기
경찰, 음주운전 혐의 불구속 입건
한밤중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에서 음주운전 승용차와 경의중앙선 열차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승객 31명이 대피했다.

지난 4일 오후 11시55분쯤 서울 용산구 서빙고 북부 건널목에서 20대 여성이 운전하던 차량이 경의중앙선 열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용산소방서 제공

지난 4일 오후 11시55분쯤 서울 용산구 서빙고 북부 건널목에서 20대 여성이 운전하던 차량이 경의중앙선 열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용산소방서 제공


6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지난 4일 오후 11시55분쯤 용산구 이촌한강공원 1주차장에서 서빙고 북부 건널목 철로까지 250m 가량을 만취 상태로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벤츠 승용차를 몰아 건널목에 들어선 뒤 철로에 빠졌고, 이어 한남역에서 서빙고역 방향으로 운행하고 있던 경의중앙선 열차와 충돌했다. 술에 취해 선로 안까지 들어갔다 빠져나오지 못하고 철로에 끼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기준인 0.08%를 넘긴 것으로 조사됐다.

이 사고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열차 승객 31명이 긴급 대피하고 열차 우측 전면과 승용차 우측 후면이 파손됐다.


운행에 차질을 빚은 고속열차 2대와 전동열차 2대 등 후속 열차 4대의 승객들은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귀가했다. 경찰은 레커차로 사고 차량을 견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사형 구형
    윤석열 사형 구형
  2. 2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3. 3최강록 흑백요리사2 우승
    최강록 흑백요리사2 우승
  4. 4한일 정상 드럼
    한일 정상 드럼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