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證 “파마리서치, 리쥬란 국내외서 성장할 것…목표가 64만원"

조선비즈 김정은 기자
원문보기
삼성증권이 파마리서치에 대해 국내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6일 평가했다. 그러면서 투자 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64만원을 유지했다. 전 거래일 파마리서치 종가는 43만4000원이다.

파마리서치 CI. /파마리서치 제공

파마리서치 CI. /파마리서치 제공



정동희 삼성증권 연구원은 “2024년에서 2025년 리쥬란의 비약적인 성장은 인접 국가 관광객들의 방한을 통한 의료 관광 지출 증가에 기인한다”며 2026년 리쥬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1% 증가한 290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분석했다.

수출 성장성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정 연구원은 “아시아와 동유럽에 집중됐던 수출 지역이 남미·미주·서유럽까지 확대되고 있다”며 “동류 제품군을 통칭하는 ‘연어 주사’가 아닌 ‘리쥬란’ 브랜드 자체에 대한 인식이 자리 잡은 만큼 수출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2026년 리쥬란 수출액은 전년 대비 31% 증가한 1191억원으로 전망했다.

시술용과 기초 화장품으로 구성된 투 트랙 전략에 대해서는 2026년 의약품 매출 1029억원, 화장품 매출 202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각각 전년 대비 26.1%, 52.8% 증가한 수치다.

보툴리눔 톡신(보톡스) 시술 제품과 관련해서는 “GMP 인증 지연은 아쉽지만, 2027년 2분기부터 확대된 생산 능력(CAPA)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기능성 크림인 일반의약품 ‘리쥬비넥스’에 대해서는 “오는 12월 국내 광고 모델을 기용해 본격적인 B2C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라며 “2026년 2분기 마이크로니들 RF 장비 출시와 함께 리쥬란 시술 방식이 다변화되면서 국내 성장세가 재점화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최근 주가 변동성을 키운 수출 데이터에 대해서는 “미국 화장품 선적 증가에 따른 수출 가격 조정, 간접 수출 물량, 세관 실무상 선적 데이터 인식 시점의 차이 등으로 실제 매출과는 구분해 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정은 기자(xbookleader@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사형 구형
    윤석열 사형 구형
  2. 2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3. 3최강록 흑백요리사2 우승
    최강록 흑백요리사2 우승
  4. 4한일 정상 드럼
    한일 정상 드럼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