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목걸이에 'AI 화면' 뜬다…미리보는 OLED 세상

머니투데이 라스베이거스(미국)=박종진기자
원문보기
[CES 2026]삼성디스플레이, OLED 탑재 '차세대 AI 기기 콘셉트' 제품 공개

삼성디스플레이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앙코르 앳 윈 호텔에서 'CES 2026' 미디어 초청 행사를 열고 공개한 차세대 AI기기 콘셉트의 데모제품 'AI OLED 펜던트'

삼성디스플레이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앙코르 앳 윈 호텔에서 'CES 2026' 미디어 초청 행사를 열고 공개한 차세대 AI기기 콘셉트의 데모제품 'AI OLED 펜던트'


목걸이에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화면이 펼쳐진다. 사용자가 AI(인공지능)에게 내리는 음성 명령은 곧바로 목걸이에 전달되고 OLED 화면에는 응답이 뜬다.

삼성디스플레이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앙코르 앳 윈 호텔에서 진행한 'CES 2026' 미디어 초청 행사에서 OLED를 탑재한 차세대 AI 기기 콘셉트 제품을 추가 공개했다. 행사장에서는 AI와 OLED의 결합이 가져올 시너지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전시가 마련됐다.

먼저 'AI OLED 펜던트'는 스마트폰을 대체할 미래형 AI 기기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한다. 1.4형 원형 OLED를 활용해 제작한 이 제품은 목걸이 형태의 특성상 휴대와 음성 조작이 쉽다.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직관적인 조작과 정보 확인도 가능하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OLED는 LCD(액정표시장치) 대비 얇고 가볍기 때문에 소형 AI 기기의 배터리 공간 확보를 위한 최적의 디스플레이"이라고 설명했다.

1.3형 원형 OLED를 통해 가정 내 다양한 AI 기기를 편리하게 통합 제어할 수 있는 리모콘 콘셉트 'AI OLED 리모트'도 눈에 띄었다. 기기별 별도의 리모콘을 찾아다닐 필요 없이 항상 거실에 비치돼 있는 AI OLED 리모트를 통해 모든 기기를 조작하는 식이다.

거울과 이어폰도 AI와 OLED 조합의 무대가 됐다. 'AI 미러(13.4형 원형 OLED)'에는 전면 카메라가 탑재돼 있어 피부상태, 발열 등을 인식한 뒤 AI가 미용·건강관리 조언을 준다. 별도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꺼내지 않고도 음악을 재생하고 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콘셉트의 'AI 이어폰 케이스(1.3형 원형 OLED)'와 'AI 헤드셋(1.5형 원형 OLED)' 제품도 전시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에서 차세대 폴더블 패널도 공개했다. 2024년형 폴더블 패널과 차세대 폴더블 패널 가운데에 띄워진 글자가 각각 어떻게 다르게 보이는지 비교해볼 수 있었는데 차세대 폴더블 패널에서는 접히는 부분의 빛 반사나 그림자로 인한 화질 저하 정도가 확연히 적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차세대 폴더블 패널의 주름 깊이가 2025년형 제품 대비 약 20% 얕아졌다고 밝혔다. 폴더블 패널의 주름이 얕아지면 시인성이 개선돼 시각적 만족도가 높아지고 화면 터치 중 손가락이 걸리거나 미끄러지는 느낌이 줄어 일관된 터치감을 제공한다.

라스베이거스(미국)=박종진 기자 free2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3. 3관봉권 폐기 의혹
    관봉권 폐기 의혹
  4. 4서울 버스 파업
    서울 버스 파업
  5. 5문채원 러블리 잡도리
    문채원 러블리 잡도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