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늘 날씨] 아침 '영하 10도' 또 추워진 출근길…밤부터 곳곳에 눈·비

머니투데이 윤혜주기자
원문보기
사진=뉴스1

사진=뉴스1


화요일인 오늘(6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추위가 찾아오겠다. 늦은 밤부터는 일부 지역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날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경기북부와 강원도는 내일 밤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오전부터는 차차 흐려지다가 늦은 밤부터 강원 북부 내륙과 산지,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내륙과 산지에 1cm 안팎, 제주도 산지에는 1~5cm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내륙과 산지엔 1mm 안팎, 제주도에는 5mm 안팎으로 예보됐다.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5도 가량 더 떨어지겠으며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는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낮아 춥겠다.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지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춘천 -10도 △강릉 -3도 △대전 -6도 △대구 -4도 △전주 -5도 △광주 -3도 △부산 -1도 △제주 3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춘천 2도 △강릉 8도 △대전 5도 △대구 7도 △전주 5도 △광주 7도 △부산 9도 △제주 9도로 오르겠다.


당분간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불이 나지 않게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이 예상된다.

윤혜주 기자 heyjud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주빈 스프링 피버
    이주빈 스프링 피버
  2. 2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5. 5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