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CES 2026]보스턴다이나믹스, '구글 딥마인드'와 손잡고 휴머노이드 개발 가속… 인지 능력 고도화

아시아투데이 남현수
원문보기


보스턴다이나믹스-구글 딥마인드 전략적 협력 발표
로봇 AI 파운데이션 모델 결합… 차세대 아틀라스 고도화
"인간 삶을 확장하는 로보틱스 패러다임 전환"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현대차그룹



라스베이거스/아시아투데이 남현수 기자 = 현대차그룹의 로봇 계열사 보스턴다이나믹스가 구글 딥마인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차세대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낸다. 현대차그룹 AI 로보틱스 생태계의 핵심 축인 보스턴다이나믹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로봇 AI 연구 조직과 손잡으며, 휴머노이드 상용화를 앞당기겠다는 구상이다.

현대차그룹은 5일(현지시간) CES 2026이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센터에서 미래 휴머노이드 개발 가속화를 위해 보스턴다이나믹스와 구글 딥마인드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보스턴다이나믹스가 보유한 로보틱스 하드웨어·제어 기술에 구글 딥마인드의 로봇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결합하는 것이 핵심이다. 양사는 로봇의 인지·추론·상호작용 능력을 대폭 끌어올려, 형태나 크기에 관계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스스로 판단하고 작업할 수 있는 차세대 로봇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보스턴다이나믹스는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를 비롯해 세계 최고 수준의 동작 제어와 기동성을 갖춘 로봇 기술로 로보틱스 산업을 선도해 왔다. 여기에 구글 딥마인드는 대규모 멀티모달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Gemini)'를 기반으로 로봇 AI 파운데이션 모델 '제미나이 로보틱스'를 고도화하며, 로봇이 인간과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술을 축적하고 있다.

양사는 특히 복잡한 로봇 제어를 위한 AI 모델 연구에 집중해, 휴머노이드 로봇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단순 연구 협력을 넘어 실제 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수준의 기술 완성도를 끌어올려, 휴머노이드 로봇의 실질적 도입을 가속하겠다는 전략이다.

잭 재코우스키 보스턴다이나믹스 아틀라스 개발 총괄은 "로봇과 AI의 융합은 단순한 기술 진보를 넘어 인간의 삶을 더욱 안전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혁신"이라며 "구글 딥마인드와의 협력은 미래 산업 패러다임을 재정의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캐롤리나 파라다 구글 딥마인드 로보틱스 총괄 역시 "보스턴다이나믹스와 함께 새로운 아틀라스를 기반으로 로봇의 가능성을 확장하게 돼 뜻깊다"며 "로봇의 영향력을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확대하기 위한 AI 모델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
  2. 2이재명 대통령 종교지도자 간담회
    이재명 대통령 종교지도자 간담회
  3. 3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4. 4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5. 5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