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붉은 말의 해)을 맞아 말(馬)을 테마로 한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은 새로 선보이는 춘식이 컬래버 간편식 7종 이미지. (사진=GS리테일 제공) 2025.12.31. photo@newsis.com |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편의점 업계가 2026년 병오년을 맞아 '붉은 말의 해' 콘셉트의 간편식을 내놓고 있다. 상징성과 재미를 담은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말 일러스트 디자인이 담긴 '춘식이 컬래버 간편식' 7종을 이날 출시한다.
2030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춘식이 캐릭터를 말 탈을 쓴 모습으로 표현해 패키지와 랜덤씰에 담은 간편식이다.
'춘식이 참치햄듬뿍김밥', '춘식이 스팸참치마요주먹밥' 등의 상품에 춘식이 랜덤씰 40종 중 1종이 포함됐다.
말을 테마로 한 한정판 주류도 준비했다.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원통 패키지 와인'은 수묵화로 표현한 붉은 말 일러스트를 와인병 라벨과 원통 패키지에 적용했다.
[서울=뉴시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병오년 맞이 당근 간편식을 출시했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말의 주식인 당근을 주재료로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한정 출시했다.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4종으로 대표 상품은 당근계란밥 위에 말발굽 모양의 킬바사 소시지를 통째로 올린 '붉은말 킬바사 정식'이다.
당근 라페 김밥, 샌드위치 등도 선보인다.
'붉은말 당근 명란마요 삼각김밥'은 마늘당근밥에 명란마요 토핑을 듬뿍 넣어 고소한 풍미를 살리고 김에 당근 모양으로 구멍을 냈다.
'붉은말 당근 라페 김밥'과 '붉은말 당근 라페 샌드위치'는 가볍고 균형 잡힌 식사를 원하는 고객을 겨냥한 상품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세븐일레븐은 붉은 말 '적토마' 이미지에 항산화 성분과 영양을 갖춘 '토마토'를 결합했다.
'적토마토'와 붉은 컬러 비주얼을 상품 패키지에 적용해 '적토마토맛' 푸드간편식 4종을 내놓았다.
'적토마토 갈릭파스타'는 진한 토마토 갈릭 소스에 신선한 방울토마토를 더하고 프레스햄과 치즈를 토핑한 퓨전 파스타다.
'적토마토 로스트 닭다리살 샐러드'는 쫄깃하게 로스트한 닭다리살과 토마토를 담아 단백질과 신선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샐러드다.
또 '적토마토 베이컨 듬뿍 토스트 샌드'와 '적토마토 피자버거'를 준비했다.
편의점 업계가 '붉은 말의 해' 간편식을 연이어 출시한 것은 스토리와 결합한 이색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당근, 토마토 등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해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수요를 겨냥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상징성과 재미를 함께 담은 상품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콘셉트와 스토리, 트렌드를 담은 간편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