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날씨] 광주/전남, 한파 속 건조ㆍ육지는 강풍ㆍ해상은 풍랑특보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성산 기자]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기상청은 "광주시와 전라남도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은 어제보다 큰 폭으로 떨어지져 -5℃ 안팎"이라고 예보했다.

특히, 건조특보가 발효된 전남동부(여수, 광양, 순천)를 중심으로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또,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는 상태다.

아울러, 광주시와 전라남도는 오늘(6일) 아침최저기온은 -6~-1℃, 낮최고기온은 5~9℃가 되겠다. 또, 내일(7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조금 오르며, 아침최저기온은 -3~3℃, 낮최고기온은 6~9℃가 되겠다.

특히, 광주와 전남의 오늘(6일)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5~10℃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5℃ 안팎으로 낮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 안팎으로 크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 밖에도, 오늘(6일) 새벽까지 전남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안팎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풍랑특보가 발표된 서해남부먼바다에는 오늘(6일) 새벽까지 바람이 32~54km/h(9~15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5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 내일(7일)부터 다시 서해남부먼바다를 중심으로 차차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2. 2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3. 3FC안양 임완섭 권우경
    FC안양 임완섭 권우경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