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벨킨, 무선 HDMI 어댑터 선봬…와이파이 없어도 화면 전송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Belkin)이 와이파이 없이도 작동하는 새로운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공개했다.

4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벨킨이 발표한 '커넥트에어 무선 HDMI 디스플레이 어댑터'(ConnectAir Wireless HDMI Display Adapter)는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에 꽂는 USB-C 송신기와 디스플레이에 연결하는 HDMI 수신기로 구성된다.

이 제품은 별도의 드라이버나 앱 설치 없이, USB-C 비디오 출력을 지원하는 기기라면 무엇이든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최대 전송 거리는 약 131피트(약 40m)이며, 1080p 해상도와 6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애플 에어플레이나 구글 캐스트처럼 편리한 플랫폼 기능은 없지만, 특정 프로토콜 지원 여부와 상관없이 물리적 포트만으로 작동하는 범용성이 강점이다. 아울러 와이파이가 없는 호텔 객실이나 회의실 프로젝터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다. 단, HDMI 수신기는 작동을 위해 USB-A 포트를 통한 전원 공급이 필요하다.

5GHz 무선 연결을 통해 벽을 통과해서도 신호가 전달되지만, 벽의 재질에 따라 성능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의 수신기에 최대 8개의 송신기를 연결해 버튼 하나로 화면 주체를 전환할 수 있어, 회의 시 케이블을 바꿔 끼우는 번거로움을 덜었다.

한편, 벨킨은 이 어댑터를 2026년 1분기부터 일부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149.99달러(약 22만원)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상하이 방문
    이재명 상하이 방문
  2. 2U-23 아시안컵 이란전
    U-23 아시안컵 이란전
  3. 3한전 선수들 환호
    한전 선수들 환호
  4. 4안성기 추모
    안성기 추모
  5. 5안보현 이주빈 열애
    안보현 이주빈 열애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