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배철수·윤종신→이시언, 故안성기 추모 물결…"오랫동안 감사해, 잊지 않을 것" [TEN이슈]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정세윤 기자]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배우 안성기가 향년 74세 일기로 별세한 가운데, 많은 추모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5일 가수 배철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만나면 늘 환하게 웃어 주시던 안성기 형님,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사진에는 '배철수의 음악캠프' 스튜디오를 찾은 안성기의 모습이 담겼다.

가수 윤종신도 故안성기를 추모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오랫동안 감사했다. 정말 좋아했다. 잊지 않겠다"라며 고인의 과거 사진을 게재했다. 배우 이시언 역시 "어릴 적 선생님 연기를 보면서 꿈을 키웠다. 항상 존경한다. 안성기 선생님의 명복을 빈다"라는 글을 올리며 깊은 애도를 표했다.

이 외에도 패션 디자이너 황재근, 셰프 안유성, 배우 신현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등이 故안성기의 별세 소식에 추모의 마음을 전했다.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한편 5일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안성기 배우가 2026년 1월 5일 오전 9시, 향년 74세로 별세했다"고 전했다. 앞서 안성기는 지난해 12월 30일 자택에서 식사 도중 음식물이 목에 걸린 채로 쓰러졌다. 이후 심폐소생술(CPR)을 받으며 자택 인근 병원의 응급실로 이송됐고, 중환자실에 입원해 치료받았으나 결국 의식을 회복하지 못했다.

안성기는 사망 직전까지 혈액암 투병을 이어왔다. 그는 지난 2019년 혈액암 진단을 받은 뒤 치료를 통해 2020년 완치 판정을 받았지만, 추적 관찰 중 6개월 만에 병세가 재발했다.


1952년생인 안성기는 5살이었던 1957년, 영화 '황혼열차'로 데뷔했다. 그는 60여 년 동안 약 200편의 작품에 출연하며 국민 배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정세윤 텐아시아 기자 yoon@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서부지법 폭동 배후
    전광훈 서부지법 폭동 배후
  2. 2손흥민 올해의 팀
    손흥민 올해의 팀
  3. 3정수기 독극물 촉법소년
    정수기 독극물 촉법소년
  4. 4장동혁 계엄 옹호 논란
    장동혁 계엄 옹호 논란
  5. 5김병기 쿠팡 의혹
    김병기 쿠팡 의혹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