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그리스 항공망 마비…통신 장애에 항공편 대거 취소

전자신문
원문보기
그리스 산토리니섬. 사진=게티이미지

그리스 산토리니섬. 사진=게티이미지


그리스 영공 관제센터에서 사용하는 중앙 무선 통신망에 문제가 발생해 항공 관제사들이 교신 불능에 빠졌다.

이에 따라 수도 아테네 국제공항, 제2도시 테살로니키 국제공항을 비롯해 그리스 전역의 모든 공항에서 이·착륙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실시간 항공 추적 온라인 사이트인 플라이트레이더24에는 그리스 영공이 거의 비어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고 독일 DPA통신은 전했다.

그리스행 항공편은 현재 다른 곳으로 우회하고 있으며, 연말연시 연휴를 끝내고 일상으로 복귀하려던 수천 명 여행객들의 발이 묶였다.

무선 통신망의 장애 원인과 항공편 운항이 언제 정상화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고 DPA는 덧붙였다.

네덜란드에서도 강추위와 폭설로 항공편이 무더기로 취소됐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KLM항공은 5일 암스테르담 스키폴 국제공항에서 이·착륙이 예정된 124편의 항공편이 취소됐다고 밝혔다. 스키폴 공항에서는 혹한에 따른 항공기 얼음 제거 작업으로 인해 지난 2일부터 이미 수백 편의 항공편이 지연 또는 취소됐다.

네덜란드 일부 지역에는 향후 며칠간 최대 5㎝의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돼 날씨에 따른 항공 차질이 며칠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저가항공 라이언항공의 허브공항인 이탈리아 북부 베르가모 국제공항에서도 착륙유도시스템의 기술적인 문제에 안개 등으로 인한 가시 불량이 겹치며 3일 저녁부터 26편의 항공편이 취소됐다. 이로 인해 여행객 수천 명이 공항에서 쪽잠을 자는 등 불편을 겪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4일 자정을 기해 기술적 문제는 해결됐으나 상당수 항공편이 지연 또는 취소될 가능성이 있다고 베르가모 공항 웹사이트는 전했다.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상우 손태영 결혼 비하인드
    권상우 손태영 결혼 비하인드
  2. 2주택 화재 사망
    주택 화재 사망
  3. 3이강인 슈퍼컵 4연패
    이강인 슈퍼컵 4연패
  4. 4미스터 킴 국화
    미스터 킴 국화
  5. 5고영준 강원FC 임대
    고영준 강원FC 임대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