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솔라나 기반 밈코인 피핀, 22% 급등…장기 상승 가능할까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밈코인 피핀(PIPPIN)이 지난 일주일간 동안 약 22% 급등하며 하락세를 멈추고 반등에 성공했다.

4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인크립토는 피핀이 단기 상승세를 보였지만,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남아 있다고 전했다. 특히, 선물 시장의 데이터는 투자자들의 강력한 상승 기대감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난센(Nansen)에 따르면, 피핀 보유자들이 매집에 나서면서 거래소 보유량이 감소했다. 지난 24시간 동안 투자자들은 약 220만개의 PIPPIN을 추가 매입했으며, 이는 단기적인 매도 압력을 줄이고 상승세를 뒷받침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선물 시장의 분위기는 다르다. 피핀의 펀딩 비율이 3일 말까지 긍정적으로 전환됐으나, 이후 다시 중립 또는 부정적으로 돌아섰다. 이는 투자자들이 상승보다는 하락 리스크에 대비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관건은 현재 가격대에서의 지지 여부다. 피핀이 0.514달러 선 위에서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한다면 본격적인 추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1시간 기준으로는 소폭 조정(-0.90%)을 보이며 숨 고르기에 들어간 만큼, 해당 구간을 지켜내지 못할 경우 0.434달러까지 다시 밀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병진 의원직 상실
    이병진 의원직 상실
  2. 2산책 중 화살
    산책 중 화살
  3. 3정점식 조광한 지명
    정점식 조광한 지명
  4. 4김성태 회유 의혹 조사
    김성태 회유 의혹 조사
  5. 5그린란드 매입 논의
    그린란드 매입 논의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