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새해 건강 관리" GS25, 건기식·저당간식 매출 급증

이데일리 김지우
원문보기
건강기능식품 매출 전년 대비 15.8% 증가
저당·제로슈거 간식, 소스·양념 닭가슴살 매출 상승
헬시플레저 트렌드…1+1 덤증정 행사 등 진행
[이데일리 김지우 기자] 새해 신년을 맞아 건강관리에 신경쓰려는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편의점 매출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건강기능식품과 저당·제로슈거 간식 카테고리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모델들이 GS25에서 결심상품를 앞에 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모델들이 GS25에서 결심상품를 앞에 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4일까지 일주일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새해 결심 소비를 반영한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건강기능식품 매출 신장률은 15.8%를 기록했으며 비타민, 이너뷰티 관련 제품이 상위권에 올랐다. 편의점에서의 건강기능식품 구매가 일상화된 가운데, 그간 누적된 수요가 새해 결심 소비로 자연스럽게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저당·제로 슈거 제품군 매출 신장률은 20.4%로 집계됐다. 고단백·저당 빵류와 제로 슈거 아이스크림 등이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건강 관리에 돌입했지만 맛은 포기하지 않으려는 헬시플레저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연초 특수 상품군 매출 역시 상승했다. △샐러드 19.7% △단백질 바 17.2% △구운란 15.9% △닭가슴살 13.5% △단백질 음료 10.9% 등이다. 특히 전체 닭가슴살 매출 가운데 소스·양념 제품 비중이 57%를 넘어, 헬시플레저 소비 성향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GS25는 오는 15일 PB 브랜드 리얼프라이스를 통해 블랙소이 닭가슴살, 토마토 닭가슴살 등 인기 플레이버를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같은 기간 차별화 상품인 ‘마녀스프’와 ‘닭가슴살 마녀스프’ 2종은 죽·스프 카테고리에서 매출 1·2위를 나란히 기록했다. 해당 상품은 지난해 SNS에서 화제를 모은 건강 관리 레시피 ‘마녀스프’를 편의점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조리 번거로움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오는 15일까지 ‘마녀스프’ 1+1 덤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새해 건강 관리를 시작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낮추고자 1월 한 달간 200여 종의 결심 상품을 대상으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운란, 샐러드, 저당 간식, 단백질 음료, 그릭요거트, 제로음료 등에 대해 2+1,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써큐란 알파, 비에날씬 다이어트프로틴, 멀티비타민 이문샷 등 건강기능식품 전 상품 대상 1+1, 2+1 행사를 진행한다.

송지용 GS25 프로모션팀 매니저는 “새해를 맞아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올해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더욱 두드러진 것으로 확인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이면서도 실용성을 높인 행사를 통해 라이프스타일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