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경남FC, '새로운 중원의 에이스' 임은수 영입..."팀을 1부로 올리기 위해"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주대은 기자] 경남FC가 '새로운 중원의 에이스' 임은수를 영입하며 허리라인 보강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2012년, AFC U-16 챔피언십에 국가대표로 발탁되는 등 유망주로 평가를 받아 온 임은수는 2018년 인천유나이티드에 콜업되며 프로에 데뷔했다.

데뷔 시즌부터 21경기에 출장하며 K리그 무대에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2021시즌을 앞두고 대전으로 이적하며 K리그2와 K리그1 무대를 모두 경험했다.

임은수는 수비형 미드필더, 센터백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자원이다. 수비 시에는 몸싸움을 피하지 않으며, 공격 시에는 빌드업 및 동료들을 활용한 움직임으로 플레이를 주도적으로 만들어갈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임은수의 합류로 경남은 3선 및 수비라인에 무게감과 안정감을 더할 수 있게 됐다.

임은수는 "경남을 다시 1부리그로 올리기 위해 할 수 있는 건 어떤 것이든 가리지 않고 하겠다"며 "동료들과 소통하고 협력해서 좋은 경기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임은수는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뒤 3일부터 시작된 국내 소집 훈련을 소화 중이며 이달 중순 태국 치앙마이에서 해외 전지훈련을 통해 본격적인 2026시즌 대비에 나선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2. 2이민성호 레바논
    이민성호 레바논
  3. 3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4. 4데이앤나잇 이순재
    데이앤나잇 이순재
  5. 5이란 안보 레드라인
    이란 안보 레드라인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