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포항, '임대생' 조성욱 완전 영입..."지난 시즌 아쉬움, 새 시즌에 털어내겠다"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박윤서 기자] 포항스틸러스가 조성욱을 완전 영입했다.

포항스틸러스는 지난 시즌 임대로 입단한 조성욱을 완전 영입하며 수비진 보강에 나섰다. 조성욱은 지난해 3월 맞임대 형식으로 포항 유니폼을 입었다. 12라운드 동해안더비에서 첫 선발 출전해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지만 경기 중 부상으로 시즌을 조기에 마무리해야 했다. 긴 재활의 시간을 거친 조성욱은 새 시즌, 포항에서 다시 도전을 이어간다.

조성욱은 188cm, 84kg의 탄탄한 체격을 바탕으로 한 제공권 대응과 박스 안 수비에 강점을 지닌 수비수다. 적극적인 몸싸움과 집중력 있는 수비로 상대 공격수를 압박하는 유형으로, 수비 라인에 에너지와 안정감을 더할 수 있는 자원이다. 조성욱의 완전 영입으로 포항스틸러스는 수비진 운용의 폭을 넓히며 시즌 운영에 안정감을 더할 전망이다.

조성욱은 "부상으로 힘들 때 손잡아 주신 감독님을 비롯해 선수단 구성원과 직원들까지 너무 좋은 분위기를 느꼈고, 한 번 더 호흡을 맞추고 싶었다"며 "첫 선발 경기 때 경기장 들어서자마자 가득 찬 원정석을 보며 큰 울림을 받았다. 더 이기고 싶은 마음이 컸던 만큼 아쉬움이 남았지만, 그 이후 팬분들께서 보내주신 응원을 잊지 않고 올 시즌 꼭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석 총리 업무보고
    김민석 총리 업무보고
  2. 2안성기 추모
    안성기 추모
  3. 3정정용 전북 감독 우승
    정정용 전북 감독 우승
  4. 4김혜경 여사 북경한국국제학교
    김혜경 여사 북경한국국제학교
  5. 5한중 관계 발전
    한중 관계 발전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