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각역 추돌' 택시운전자 긴급체포…약물 양성■
어제 종각역 3중 추돌사고를 낸 택시 운전자가 약물간이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오면서 오늘 새벽 긴급체포됐습니다.
사망자 1명을 포함해 현재까지 사상자가 14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한중정상 매년 만나야"■
내일 중국 국빈 방문을 앞둔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 "양국 정상의 만남이 최소한 1년에 한 번쯤은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경찰, '김병기 공천헌금' 전방위 수사■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의 각종 비위 의혹에 대해 경찰이 전방위 수사에 나섰습니다.
구의원들로부터 수 천만원을 받았다가 돌려줬다는 의혹도 수사 선상에 올랐습니다.
■트럼프 "관세 없으면 큰 타격"…대법원 압박■
관세 정책의 적법성을 따지고 있는 미국 대법원을 향해 트럼프 대통령이 압박을 가했습니다.
대법원의 최종 판단을 앞두고 여론전을 펼쳐 패소를 막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한낮 영상 기온 회복…내일 기온 더 올라■
전국 곳곳에 내려진 한파특보가 해제되면서 추위는 오늘 낮부터 누그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요일은 기온이 더 올라서 한낮에는 서울이 영상 3도 안팎이 예상됩니다.
#종각역추돌 #긴급체포 #이재명 #대통령 #하나의중국 #김병기 #트럼프 #낮기온 #날씨 #공천헌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조성흠(makehmm@yna.co.kr)



![[이시각헤드라인] 1월 1일 토요와이드 (17시)](/_next/image?url=https%3A%2F%2Fstatic.news.zumst.com%2Fimages%2F119%2F2026%2F01%2F01%2F804562_1767255966.jpg&w=384&q=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