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날씨] 경남권, 한파 속 건조특보· · ·등산 등 야회활동 자제

국제뉴스
원문보기
[황재윤 기자]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기상청은 "현재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겠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북서쪽에서 내려온 찬 공기의 영향으로 오늘(3일) 부산시, 울산시, 경상남도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 이하(경남내륙 -10℃ 안팎)로 낮아 매우 춥겠다.

아울러, 오늘(3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시 -4℃, 울산시 -5℃, 경상남도 -10~-3℃로 평년(-7~0℃)보다 1~4℃ 낮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부산 7℃, 울산 6℃, 경상남도 4~7℃로 평년(6~9℃)과 비슷하겠다.

또, 내일(4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1℃, 울산 0℃, 경상남도 -6~0℃로 평년(-7~0℃)보다 1~4℃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부산 9℃, 울산 8℃, 경상남도 7~9℃로 평년(6~9℃)과 비슷하겠다.

한편,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와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한파 영향예보와 앞으로 발표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그리고,, 오늘(3일)은 부산, 울산 해안에 순간풍속 55km/h(15m/s) 안팎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남해동부바깥먼바다는 오늘 밤까지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