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2025 해창만 고흥 굴 축제, 주요 프로그램·초대가수 라인업

국제뉴스
원문보기
[박준민 기자]
제1회 해창만 고흥 굴 축제 (사진=고흥군)

제1회 해창만 고흥 굴 축제 (사진=고흥군)


'제1회 해창만 고흥 굴 축제'가 오늘(3일) 전남 고흥군 포두면 해창만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이날 단 하루만 열리며, 산지 직판 가격으로 제공되는 제철 고흥 굴을 비롯해 셰프 시연과 선착순 100명 무료 시식 행사 등이 마련된다.

축제의 핵심 공간인 스페셜존 '굴막포차'에서는 제철 굴 본연의 풍미를 살린 굴찜을 현장에서 조리해 제공하며, 굴구이는 야외 바비큐 존에서 방문객이 직접 구워 먹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미식존 '바다마루'에서는 전통 향토 음식인 피굴과 진석화젓을 비롯해 굴 타코, 유자 굴 카르파초 등 고흥 굴을 10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미식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이날 오전 11시에는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요리연구가 박성숙의 굴 파스타와 청년 셰프 임바울의 오이스터 락펠러 시연회가 열리며,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시식이 진행된다.

또 고흥군굴생산자협회는 축제 당일 유통 단계를 최소화한 산지 직판 방식으로 최상급 원물 굴을 공급한다. 산지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굴을 시중 유통가 대비 부담을 낮춘 가격으로 제공하며, 명절을 앞둔 방문객들을 위해 현장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


아울러 해창만의 아름다운 낙조를 배경으로 한 '바다 노을 콘서트'도 열린다. 가수 차빛나(어쿠스틱), 더원스(컨트리&록), 정수철(R&B·소울)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겨울 바다의 정취를 음악으로 전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돌봄형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체험존 '바다 놀이터'에서는 고흥 굴 이야기를 주제로 한 체험과 소원 굴걸이, 6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50분 과정의 돌봄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장 곳곳을 자연스럽게 둘러볼 수 있도록 '스탬프 빙고 미션'도 진행된다. 안내지에 표기된 미션을 수행해 빙고 3줄을 완성하면 고흥 굴 마스코트 '꾸울이' 굿즈와 농수산물 선물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데이앤나잇
    김주하 데이앤나잇
  2. 2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3. 3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4. 4박나래 법적 공방
    박나래 법적 공방
  5. 5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