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건강이상설 연일 반박…"검사 결과 완벽해"

뉴시스 이윤희
원문보기
1946년생으로 올해 6월 만 80세
[팜비치=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미 플로리다주 팜비치의 마러라고 자택에서 열린 새해맞이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6.01.02.

[팜비치=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미 플로리다주 팜비치의 마러라고 자택에서 열린 새해맞이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6.01.02.



[워싱턴=뉴시스] 이윤희 특파원 = 올해 만 80세가 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각에서 꾸준히 제기되는 건강이상설을 거듭 반박하고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백악관 의사들은 제가 '완벽한 건강상태'이며, 인지 능력 검사를 세번 연속으로 완벽히 해냈다고 방금 보고했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질문에 100% 정답을 맞췄다는 뜻"이라며 "이는 그 어떤 대통령이나 전직 부통령도 받으려하지 않았던 검사"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대통령이나 부통령에 출마하는 모든 이들은 강력하고 의미있으며 검증된 인지능력 검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고 굳게 믿는다"며 "우리 나라는 '멍청한 ' 사람이나 무능력한 사람들이 운영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1946년 6월생으로 만 79세인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후 꾸준히 건강이상설에 시달렸다. 격무에 시달리는 가운데 몸에 든 멍자국이나 부은 다리, 집무실서 조는 모습 등이 포착될 때마다 이상설에 힘이 실렸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과 본인은 건강상태가 완벽하다며 꾸준히 반박해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공개된 월스트리트저널(WSJ) 인터뷰에서도 "건강에 대해 25번째 얘기를 한다"며 "건강은 완벽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ympath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2. 2서해 피격 사건
    서해 피격 사건
  3. 3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4. 4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5. 5손흥민 존슨 이적
    손흥민 존슨 이적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