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비트코인, 2개월째 약세장…2026년 바닥은 5만6000달러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비트코인이 2개월째 약세장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2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분석가 줄리오 모레노 연구 책임자는 "1년 이동평균 등 주요 지표가 11월 초부터 약세를 보였으며, 아직 회복 조짐이 없다"고 밝혔다.

모레노는 비트코인의 실현 가격과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6년 BTC의 바닥이 5만6000달러에서 6만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역사적으로 약세장에서는 가격이 실현 가격(보유자 평균 매수가)까지 하락했다"며 "이번 하락이 이전보다 완만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전 약세장에서는 70~80% 하락이 일반적이었지만, 이번에는 55%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이번 약세장은 2022년과 달리 대규모 암호화폐 붕괴 없이 비교적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당시에는 테라, 셀시우스, FTX 등의 연쇄 붕괴로 시장이 큰 충격을 받았다. 반면, 현재는 기관 투자자들이 꾸준히 암호화폐를 매집하고 있으며, 시장 참여자층도 더욱 탄탄해졌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