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강래연 "갑상선에 여포종양 생겨 반절제로 떼내" 신년 투병 근황 공개

뉴스1 정유진 기자
원문보기
강래연 인스타그램 캡처

강래연 인스타그램 캡처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배우 강래연이 갑상샘에 생긴 종양을 떼어내는 수술을 하고 투병 중인 근황을 밝혔다.

강래연은 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간단한 수술이라지만 정말이지 너무 아프다! 다들 아프지 마셔요! 새삼 모든 아픈 분들의 마음이 더욱 공감되고 맘이 쓰였어요, 정말 눈물이 줄줄"이라면서 병실에서 찍힌 사진을 올렸다.

이날 강래연은 "6센티미터 여포종양이 이미 왼쪽 갑상샘을 전부 감싸 기능을 잃은 상태라 반절제로 떼고 시야가 확보되어 오른쪽 작은 종양 위치가 좋아 집도의 쌤이 보인 김에 떼 주셨다고 했다, 덕분에 전절제가 아닌 반절제로 오른쪽 갑상샘을 살려주셨다"며 "첫날은 정말 정신 못 차리게 너무 아팠는데 간병해 준 친구들과 의료진들의 보살핌에 하루가 다르게 살아나는 중"이라고 밝혔다.

강래연 인스타그램 캡처

강래연 인스타그램 캡처


이어 "새삼 모든 게 감사하고 새해에 새롭게 거듭나는 강래연이기를"이라며 "조직검사 부디 좋게 나오기를, 여포암의 특징이 원격전이로 폐와 뼈로 전이된다고 하니 무섭다, 수술 부위 아이스팩 필수, 추우니까 따듯한 보온 인형도 필수, 애착 인형 아닙니다, 온수 팩 인형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1998년 영화 '짱'으로 데뷔한 강래연은 드라마 '역전의 여왕' '내게 거짓말을 해봐' '너를 사랑한 시간' '내 딸 금사월'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 '기름진 멜로' '오늘의 웹툰'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다.

eujene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데이앤나잇
    김주하 데이앤나잇
  2. 2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3. 3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4. 4박나래 법적 공방
    박나래 법적 공방
  5. 5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