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송영길 "광주시장 출마 안 해…국회서 이 대통령 도울 것"

뉴스1 서충섭 기자
원문보기

복당 후 총선 재보궐 출마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 2024.11.6/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 2024.11.6/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광주=뉴스1) 서충섭 기자 = 6·3 지방선거에서 광주시장 출마설이 돌던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불출마 의사를 밝혔다.

송 대표는 2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재판에서 무죄를 받는 대로 민주당으로 복당해 국회로 돌아가겠다. 이재명 대통령을 돕기 위해선 국회로 가야 한다"며 "지방자치단체장을 하면 지역에 집중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최근 무등산에서 해맞이 산행을 진행하고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하는 등 광주에서 활발한 행보를 보였다. 이에 광주를 기반으로 정치활동을 재개하는 것 아니냐는 말이 돌았다. 송 대표는 2024년 총선에서 광주 서구갑에 옥중 출마해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송 대표는 "무등산 산행에서도 많은 시도민들께서 출마 의사를 물어보셨다. 인천시장 당시 송도를 발전시켰던 것처럼 광주도 발전시켜달라고 하시더라"며 "고향 지역민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아 중앙으로 복귀해서도 꼭 광주·전남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관련해서는 "지역 발전이 아쉬운 부분이 많다. 광주와 전남은 통합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남 고흥 출신인 송 대표는 인천 계양에서만 5선(16·17·18·20·21대)을 지냈다. 2022년 민주당이 대선에서 패배할 당시 민주당 대표였던 송 대표는 의원직을 내려놓고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기도 했다.


송 대표는 당대표 선거 당시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받고 항소심을 진행 중이다.

zorba8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료
    손흥민 토트넘 동료
  2. 2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3. 3박나래 김숙 좋아요
    박나래 김숙 좋아요
  4. 4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5. 5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